서울시의회 강동길 부위원장, ‘제4회 위민의정대상’ 최우수상!

  • 등록 2021.10.29 17:13:02
크게보기

본회의 및 상임위 100% 출석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조례안 발의 등 성실한 의정 활동 공로 인정받아

 

국악타임즈 송인숙 기자 |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강동길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성북3)은 지난 29일 대한민국 지방자치의 날에 열린 ‘제4회 위민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은 지방의회 30주년을 기념해 지방자치연구소가 주최하고 월간지방정부ㆍ인터넷뉴스ㆍ지방정부TV가 주관해 지방의회 발전 및 지방의원의 역량강화에 기여하는 등 의정활동이 우수하여 모범이 되는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방의회 30주년을 기념하고 ‘지방자치법 전부개정법률’ 시행을 두 달여 앞둔 시점에서 수상하기 때문에 더 뜻깊은 의미가 있다.


강 부위원장은 서울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 행정자치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기획경제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적극적인 의정활동 및 지방자치 위상 강화와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서울시의회 본회의 및 상임위원회에 100%로 출석하여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 수행으로 모범적이고 활발한 의정활동에서 성실성을 인정받았다.


집행부의 행정업무 전반에 대한 실태를 파악해 잘못된 점을 시정·건의하는 행정사무감사와 시민에게 꼭 필요한 조례를 현실에 맞게 제정하는 데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서울특별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선입감을 개선하고 학교 밖 청소년들을 적극적인 관리 및 지원확대를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조례라는 점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그리고 ‘서울특별시 공공 야간·휴일의원 지정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야간시간대, 공휴일 의료 기관 운영으로 서울시민 야간진료 혜택과 응급실 과밀화 방지 등 의료서비스 제공에 기여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지방분권 실현과 지역특성에 맞는 민생 치안서비스 제공을 위해 “자치경찰제 도입을 위한「경찰법」개정촉구건의안” 등 다양한 입법 활동으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인정받았다.


강동길 부위원장은 “열심히 의정활동에 노력한 결과 이렇게 큰 상을 수상할 수 있어 너무도 큰 영광이고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자치분권 2.0 시대를 맞아 천만 서울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성실히 의정활동에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송인숙 기자 mulsori71@naver.com
Copyright @국악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


(우)10545,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향동로 128 스타비즈 4st 520호(향동동 469번지) 등록번호: 경기,아53864 | 등록일 : 2021-09-24 | 발행인 : 송혜근 | 편집인 : 송혜근 | 전화번호 : 02-3675-6001/1533-2585 Copyright @(주)헤리티지네트웍스 국악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