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주광역시서구, 잠자고 있는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가세요

광주 서구, 12월 말까지‘미환급금 찾아주기 집중 기간’운영

 

국악타임즈 관리자 기자 | 광주광역시서구가 납세자가 찾아가지 않은 지방세 미환급금을 돌려주기 위해 오는 12월까지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주기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구는 납세자의 소중한 재산권 보호를 위해 환급금 발생 즉시 지방세 환급 안내문을 발송하고, 정기분이나 체납액에 직권 충당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환급 사실을 모르거나 소액에 따른 무관심 등으로 아직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이 남아있는 실정이다.


10월 현재 서구의 지방세 미환급금은 총 4,671건에 약 2억 6천만원으로 미환급금의 36% 이상이 자동차세를 선납한 뒤 소유권 이전 또는 폐차 등으로 발생한 것이고, 국세 경정 등에 따라 발생한 지방소득세 환급금도 32%로 큰 비율을 차지하며, 미환급금 중 65% 이상이 3만원 이하의 소액이다.


신청방법은 위택스, 정부24, 전용번호로 문자로 신청하거나, 서구청 수납팀으로 전화신청이 가능하며, 환급계좌 사전등록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는 별도 환급신청 없이 등록한 계좌로 자동환급 받을 수 있다.


서구는 이와 함께 생년월일, 계좌번호만 입력하면 언제 어디서나 환급 청구가 가능한 카카오톡 환급 채널 개설 준비 중으로 납세자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집중기간은 납세자의 관심부족과 주소불명 등으로 누적된 미환급금을 적극적으로 찾아주기 위해 실시한 것이다”며, “단계적 일상회복에 맞춘 다양한 환급시책을 통해 사람 중심의 세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