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6월의 시작, 초여름 녹음 만끽 서울문화재단, <서울스테이지11> 6월 라인업 공개

용산, 홍대, 문래동까지 서울문화재단 9개 공간에서 동시 진행 
클래식 음악에서부터 국악, 인디음악까지 차세대 음악 스타들 대거 포진 
이태원 활성화 기대... 녹사평역 ‘찾아가는 서울스테이지11’로 재즈 특별무대 선사

 

6월의 시작, 초여름 녹음 만끽

서울문화재단, <서울스테이지11> 6월 라인업 공개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이 매월 첫째 목요일 도심 속 창작공간에서 펼쳐지는 예술공감 콘서트 <서울스테이지11> 6월 공연을 다음 달 1일(목) 오후 서울문화재단 대학로센터, 서울예술교육센터 용산, 문래예술공장, 금천예술공장 등 9개 공간에서 개최한다.  

 

6월은 초여름 녹음을 즐길 수 있는 청년 예술인의 무대가 가득하다. 

 

▲서교예술실험센터(마포구)에서는 밴드 지소쿠리클럽이 나른한 오후를 깨울 신나는 음악공연을 준비했다. 지소쿠리클럽은 최근 EBS ‘2022 올해의 헬로루키’대상 수상에 빛나며, 최근‘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 ‘부산 락페스티벌’ 등에 출연하는 등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연희문학창작촌(서대문구)에서는 시인 차현준, 소설가 정선임, 하모니시스트 박종성, 피아니스트 조영훈이 함께 북콘서트를 준비했다. 시인 차현준은 2022년 문학과사회 신인문학상으로 등단하였으며, 현재 연희문학창작촌 입주작가다.

 

여름의 시작을 노래하며 초여름 숲 속 같은 야외무대에서 각자의 여름의 시간을 새기는 순간을 선사한다. ▲금천예술공장(금천구)에서는 국악 장단을 느끼는 흥겨운 무대를 준비했다. 퓨전 국악 밴드 구각노리가‘잘 살아가는 것’을 주제로 민요 속 옛 사람들의 메시지를 음악에 담았다. ▲시민청(중구)에서는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실력파 윤서경, 이영섭, 이재하, 김승태가 모여 만든 국악그룹 4인놀이가 민속음악 시나위와 다양한 지방의 토리를 바탕으로 우리 음악의 선율과 리듬을 새롭게 창작한 작품을 선보인다. 이들은 한국 전통 음악에 대한 뿌리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장르와 악기의 틀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로운 음악을 연주한다. 

 

클래식 차세대 스타들의 무대 또한 풍성하다. 

 

▲문래예술공장(영등포구)에서는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와 비브라포니스트 윤현상이 로맨틱 바이올린 사운드를 선사한다. 아르보 패르트의‘거울 속의 거울’부터 피아졸라의 탱고까지 다양한 레퍼토리를 넘나드는 공연을 준비했다. ▲서울예술교육센터 용산(용산구)에서는 K-클래식의 흐름을 주도하는 클래식 스타, 피아니스트 신창용의 연주로 슈베르트와 리스트를 준비했다. 해설과 함께하는 공연으로 시민들이 더욱 쉽게 클래식 음악공연을 즐길 수 있다.  ▲청년예술청(서대문구)은 플루티스트 유우연, 바이올리니스트 김계희, 첼리스트 이호찬 등 클래식 아티스트 연주와 미디어아트 융합 공연으로 신선한 음악적 경험을 선사한다. 배를 타고 세계 여러 나라를 항해하는 여행자의 마음으로 세계 각국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집시음악, 현대무용 등 다채로운 무대를 경험할 수 있다.

 

▲서울문화재단 대학로센터(종로구)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집시 기타리스트 박주원이 그의 밴드와 함께 집시 음악을 연주한다. 박주원은 2010년 기타연주 앨범 ‘집시의 시간’으로 데뷔한 뒤 총 6장의 음반과 아이유, 성시경, 윤상 등 국내 정상 아티스트와 함께 작업하며 끊임없이 음악적 도전을 시도해왔다.

 

이번 무대에서는 지난 10년간 박주원의 음악 여정에서 함께 한 밴드 세션과 함께 집시 음악, 자작곡, 커버곡 등을 다양하게 볼 수 있다. ▲서울무용센터(서대문구)에서는 현대무용 단체 모든컴퍼니의 현대무용 컬렉션을 만날 수 있다. 모든컴퍼니는 거리, 무대 등 가리지 않고 다양한 형태의 무용 작품을 만들고 실험해 왔으며, 지난 2022년 서울국제공연예술제 초청 등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공연에서는 관객과 소통하며 오감으로 느끼는 현대무용 공연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오는 27일(토) 오후 2시에는 이태원 상권 활성화와 회복을 위한 프로젝트의 하나로 <찾아가는 서울스테이지11>의 특별 무대를 녹사평역 지하 4층에서 진행한다. 프랜치 재즈 그룹 주빈앙상블이 선보이는 프렌치 재즈, 샹송, ost 등 다양한 곡들을 감미로운 보컬과 5인 밴드 연주로 만날 수 있다. 

 

<서울스테이지11>의 모든 공연은 무료이며, 관람을 희망하는 누구나 서울문화재단 누리집(www.sfac.or.kr)을 통해 관람 신청 또는 현장 접수하여 관람할 수 있다. 매월 진행하는 공연의 세부 정보는 <서울스테이지11> 카카오톡플러스친구와 인스타그램(@seoulstage11)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 02-758-2026)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