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국악회 오주영 이사장 쾌거!! 대한민국 국악계, 함께 축하할 자랑스러운 일 !!!

  • 등록 2022.08.26 15:22:36
크게보기

 

 

한밭국악회 오주영 이사장 쾌거!!

대한민국 국악계, 함께 축하할 자랑스러운 일 !!!

 

한밭국악회 이사장이며 사단법인 대한세팍타크로협회 회장인 오주영 회장이 2022년 대전월드세팍타크로챔피언십 국제대회를 11월 25일부터 29일까지 대전에 유치해 한밭다목적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혀왔다.

 

 

대한세팍타크로연맹(오주영회장)은 세팍타크로 세계연맹에 여러차례에 걸쳐 월드세팍타크로 챔피언십의 대한민국 개최의 필요성을  요청하였고, 대전광역시와 대전시의회, 대전시체육회는 대전유치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 의지를  설명하는등 월드세팍타크로챔피언쉽 대회 유치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한 결과 세팍타크로 세계연맹측으로부터 대전에서의 개최를 통보받았다고 전해왔다.

 

오주영 대한세팍타크로연맹회장은 세팍타크로는 대중적인 인기와 인지도가 낮아 국제대회 유치의 성과를 주목받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대한민국 대전에서 월드세팍타크로챔피언쉽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국제 스포츠 무대에서의 대한민국의 위상은 더욱 주목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면서 그동안 노력한 결과가 빛을 보는 성과를 보게 된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면서 대전광역시와 대전시의회 대전시체육회의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에 감사드리고 연맹 집행부의 실무자들의 노력에 감사한다고 밝혔다.

 

세팍타크로는 1965년에 아시아 연맹이 창설되어 말레이시아, 태국, 싱가포르, 라오스 등의 협력으로 경기규칙이 통일되었고, 1990년에는 베이징 아시안게임에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바 있다.

우리나라는 1988년에 세계세팍타크로 선수권대회에 처음 참가하여 2000년부터는 전국체육대회 정식종목으로 채택된바 있다.


오주영사)대한세팍타크로협회회장은     

 

오주영 회장의 어머니 최윤희 명무는 대전시 무형문화재 제21호 입춤의 예능보유자이고, 아버지 오정환 씨는 사)홍주전통예술보존회 회장으로, 금년에 제18회 홍주전국국악경연대회를 개최하여 향토문화와 국악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

 

오주영 회장의 국제대회유치를 함께 축하하고 격려하는 국악인 응원단이라도 구성해서 전세계에 우리 국악인의 자랑스런 위상을 널리 알려내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해 본다.

 

*세팍은 말레이지어로 발로 찬다는 뜻임

 

오주영 회장 약력

대전대학교 법학 학사

동국대학교 보안행정학 석사

상명대학교 예술학 박사과정

현) 대한세팍타크로협회 회장

현) 사)한밭국악회 이사장

현) 이모셔널플래닝 협동조합 이사장

현) 주식회사 더 제우스 대표

현) 대전청년포럼 대표회장

현) 대한적십자사 대전 세종지사 사업봉사사업 자문위원

현) 대전광역시 세팍타크로협회 회장

현)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자문위원

현) 아시아세팍타크로연맹부회장
현) 국제세팍타크로연맹부회장

 

최용철 기자 heri1@gugaktimes.com
Copyright @국악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


(우)10545,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향동로 128 스타비즈 4st 520호(향동동 469번지) 등록번호: 경기,아53864 | 등록일 : 2021-09-24 | 발행인 : 송혜근 | 편집인 : 송혜근 | 전화번호 : 02-3675-6001/1533-2585 Copyright @(주)헤리티지네트웍스 국악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