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연대회] 제6회 송파전국국악경연대회, 9월 20일 서울놀이마당서 본선 개최

  • 등록 2025.08.11 12:23:06
크게보기

2025년 9월 20일(토)
서울 송파구 잠실로 서울놀이마당

 

제6회 송파전국국악경연대회, 9월 20일 서울놀이마당서 본선 개최
 

송파문화원과 (재)송파문화재단, (사)한국국악협회 송파구지부가 주최·주관하는 제6회 송파전국국악경연대회가 오는 9월 20일(토) 서울 송파구 잠실로에 위치한 서울놀이마당에서 본선을 개최한다. 예선은 9월 6일 송파문화원에서 비대면 영상심사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전국 각지에서 국악을 사랑하는 인재들이 모여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겨루는 자리다. 성악(판소리·가야금병창·정가·민요), 기악(관악·현악), 타악(사물놀이·풍물·연희) 등 부문별로 경연이 펼쳐지며, 초등부·중등부·고등부·일반부·단체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서울특별시장상이 수여되는 일반부 종합대상 수상자에게는 2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부문별 장원과 차상, 차하 입상자에게도 송파구청장상, 송파구의회의장상, (사)한국국악협회이사장상 등이 수여된다.

 

임미애 (사)한국국악협회 송파구지부장은 대회사에서 “송파전국국악경연대회는 국악의 깊이와 아름다움을 나누고, 전통문화가 널리 전파되는 뜻깊은 자리”라며 참가자들의 기량 발휘와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축사에서 “이번 경연이 국악의 저변 확대와 세계화를 위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전통문화 지원 의지를 밝혔다.

 

박정훈 국회의원은 “송파가 전통문화 중심지로 발전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으며, 배현진 국회의원은 “600여 명이 넘는 참가자가 모인 대회의 열기가 국악의 세계화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인순 국회의원은 “전통문화 계승과 발전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고, 이혜숙 송파구의회 의장은 “국악인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대회 참가 신청은 9월 1일까지 이메일(hsgugak@gmail.com)로 가능하며, 참가신청서와 개인정보동의서, 예선 동영상 원본을 제출해야 한다. 참가 자격, 심사기준, 과제곡 등 자세한 사항은 국악협회송파구지부 홈페이지(www.국악협회송파구지부.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서울특별시 민간 국악행사 지원사업으로 열리며, 국악타임즈를 비롯한 다수 기관과 단체가 후원한다.

 

국악타임즈는 이번 대회를 통해 국악의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지고, 지역과 세대를 넘어 다양한 인재들이 교류하며 성장하는 모습을 기대한다. 또한, 송파에서 시작된 이 경연이 앞으로 국악의 대중화와 세계화의 든든한 발판이 되기를 바라며, 모든 참가자들이 최선의 무대를 펼쳐 국악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기를 응원한다.

 

 

송혜근 기자 mulsori71@naver.com
Copyright @국악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


(우)10545,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향동로 128 스타비즈 4st 520호(향동동 469번지) 등록번호: 경기,아53864 | 등록일 : 2021-09-24 | 발행인 : 송혜근 | 편집인 : 송혜근 | 전화번호 : 02-3675-6001/1533-2585 Copyright @(주)헤리티지네트웍스 국악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