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단독] 아름다운 목소리, 깊이있는 성음의 미국 해금연주가 강리경(Grace Leekyung Kang) 아름답고 찬란하게 Part. 2, 8월 30일 음원발매

Photograph  Ickjoon Han / Cover Design Han Lee  

 

아름다운 목소리, 깊이있는 성음의 미국 해금연주가 강리경(Grace Leekyung Kang)
아름답고 찬란하게 Part. 2,  8월30일 음원발매

 

해금연주가 강리경(GraceK)이  2023년 8월 30일 아름답고 찬란하게 Part.2 싱글음원을 발매한다. 
2022년 해금워십앨범 ‘마음에 담다’에 이어 올해 3월 해금 창작앨범 '아름답고 찬란하게 Part.1' 싱글음원을 발매하며 미국 동부 뉴욕과 뉴저지 등을 중심으로 음악활동을 하고 있는 아티스트이다.

 

강리경의 아름답고 찬란하게 앨범은 스토리텔링을 구성해서 '아름답고 찬란하게 Part.1'에 이어 Part.2 도 감성있는 작곡가 김유신과 함께 작업을 이어 나가고 있다. 강리경의 해금은 고국에 대한 그리움, 감동적인 선율이 진한 향수로 악기를 통해 흘러나온다. 이번 앨범을 통해 인생의 아름다운 순간을 기억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담아보았다고 전했다.

 

Photograph Ickjoon Han

 

'아름답고 찬란하게 Part.2'의 수록곡은 총 세 곡으로 그 중 타이틀곡 ‘언약이’는 정가라는 한국의 가녀린 음색을 담은 창법과 가슴에 진동을 함께 느끼는 멋진 악기 ‘해금’ 소리를 통해 한국의 매력에 조금이라도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앨범을 준비하였다.

 

‘아름다운 기억’은 고국에서 그리고 지금의 이곳에서 느꼈던 좋았던 감정과 힘겨웠던 기억들이 지나고 보니 모두 아름다운 추억이었구나 라는 마음으로 담아보았다. 미국이나 해외의 많은 교민들과 한국음악을 사랑하는 모두들에게 일상에서도 편안하게 들을 수 있고 마음에 위로를 받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라고 밝혔다. 

 

Photograph Ickjoon Han

 

 

<수록곡>

1. 언약이 Eon-yak-i (The Covenant )

여창가곡 계면조 이수대엽 ‘언약이’ 의 1장을 노래하며 곡이 시작된다.
님과의 언약의 시간은 흘러가고 기약없는 기다림을 정가와 현대적으로 해석한 시 낭송, 해금 연주에 비추어보았다.
여창가곡 계면조 이수대엽 1장 ‘언약이 늦어가니‘를 모티브로 삼은 작곡가 김유신은 기다림 속에  근심, 기대와 바램, 이상과 현실 속에 미묘한 감정들을 삽입해 놓았다.
강리경의 맑고 청아한 정가와 시낭송, 해금 연주로 기다림의 미학을 절제있게 감정들을 표현하였다.

 

2. 아름다운 기억 Beautiful memory

마치 동화속 꽃 길을 걷고 있는 소녀의 느낌으로 음악이 시작된다. 하얀 꽃가루가 눈처럼 내리는 꽃 길을 걷고 있는 소녀의 감성이 전반부에 담겨 있다.
사색과 그리움이 잠시 나타나고 다시 현재로 돌아와 꽃길 속을 거닐고 있다. 중간 간주부분에 해금정악 계면가락도드리 1장 연주를 더해 따뜻하고 밝은 느낌의 추억을 묘사해봤다.

 

3. The Gravity

감성적이며 잔잔한 그리움의 감정이 그동안의 곡에 표현됐다면 ‘The Gravity’는 조금 현대화된 느낌의 악기 구성과 연주를 통해 같은 감정이지만 시대에 따라 다르게 해석되고 표현됨을 나타내고 있다. 
현대화된 감성의 작곡과 연주를 통해 옛날에도, 그리고 지금도 존재하는 동일한 감정들을 음악안에 담아보았다.

 

 

해금연주자 강리경/Photograph Ickjoon Han

 

해금연주자 강리경(GraceK / https://graceleekyungkang.com)은 감성적이고 깊이있는 성음을 가진 연주자로 현재 미국 뉴욕과 뉴저지 등에서 활동중이다.
국립국악고등학교에서 해금전공으로 국악계에 입문했고
용인대학교 국악과 및 동 대학원과 교육대학원을 거쳐 한양대학교 음악대학원 음악학박사(Ph.D.) 학위를 받았다. 

미국 뉴욕 Korea Society 독주회 개최 등 미국 내 해금 솔리스트로 활동중이고, 현재 뮤직밴드 지화자(G-Hwaja)의 멤버이며 해금워십앨범 “마음에 담다”를 발매하여 해금찬양연주자로도 활동중이다. 또한 국가무형문화재 제41호 가사 전수자이다.

 

https://m.youtube.com/@gracekang4577

 

* 국악타임즈의 모든 기사는 5개 국어로 실시간 번역되어 세계와 소통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