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긴급제안 1] 국악타임즈의 "국악인을 국회로" 캠페인을 시작하며

국회에서의 국악인의 목소리: 문화적 다양성과 전통의 조화를
국악의 발전을 위한 정치적 참여: 의제 설정에서부터 법안 제정까지
국회 내 국악의 대표성 확보: 문화적 다양성의 실현을 위한 전략
국악, 국회의 문턱을 넘다: 전통예술의 현대적 발전을 위한 새로운 길
국악타임즈 공지사항 : 캠페인의 공정한 관리를 위한 9개항의 "국악인을 국회로" 캠페인 관련 공지사항

 

[긴급제안 1] 국악타임즈의 긴급제안 "국악인을 국회로"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국악타임즈가 첫 시도하는 "국악인을 국회로" 캠페인은 국악계의 의견과 이익을 국회에서 대변할 국악인의 국회입성을 촉구하는 첫 출발입니다.

 

 "국악인을 국회로" 캠페인은 국악이 한국 문화의 핵심적인 역사임을 인정하고, 그 가치를 국회와 정치 무대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요구하고 당위성을 강력히 촉구하는 국악인의 목소리를 담아 "국악인을 국회로"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문화적 다양성을 국민의 대의기관인 국회에서 문화.예술 의제(議題)의 결정 과정과 법안에 반영하기 위한 유권자(有權者)인 국악인의 당연한 요구와 권리이다.

 

  1. 문화적 다양성의 중요성: 국악, 전통 예술은 문화적 다양성의 중요한 부분을 구성합니다. 이를 법적 및 정책적 수준에서 인정하고 보호하는 것은 다양한 문화적 표현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전제 이다.
  2. 대의기관에서의 반영: 국회와 같은 국민의 대의기관이 문화적 다양성을 의제 결정 과정에 포함시키는 것은 해당 문화가 사회 전반에 걸쳐 적절한 대표성과 지원을 받을수 있도록 보장해야 한다.
  3. 국악인의 권리와 요구: 국악인들이 자신들의 예술 형태가 법적 및 정책적으로 인정받기를 원하는 것은 국악인들의 기본 권리입니다. 이는 국악인들이 요구하는 전통예술이 보존되고 발전될 수 있는 기회를 제도권 정치에서 제공 해야한다.

 

국악계는 전국 각지에 조직을 두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예술단체로, 백만 명이 넘는 국악인들이 우리나라의 문화유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들은 한국 문화의 역사와 전통을 지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1948년 제헌국회 개원 이래 현재의 21대 국회에 이르기까지 국악인들이 정치적 주체로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는 충분히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이는 국악인들의 정치적 대표성 부족과 그들의 목소리가 국가 정책 결정 과정에서 소외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국회는 국악인들의 정치적 참여를 증진시키고, 국악인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구체적인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국악계 인사들이 비례대표 국회의원으로 선출되는 것은 단순한 대표성 확보를 넘어서는 중대한 단계입니다. 이는 국악계의 권리와 의무를 구체적으로 실현하고자 하는 국악인들의 강력한 요구와 주장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국악계가 우리 사회와 정치 의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국악의 발전과 보존을 위한 입법 활동에 직접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고, 관련 법 제정 과정에서 목소리를 높일 수 있는 권리를 강조하는 것입니다. 이는 국악계가 사회적, 정치적 의사결정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국악인들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국악 관련 정책과 법률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국악타임즈의 "국악인을 국회로" 캠페인은 국악계가 정치권에서 제도적으로 소외되어 온 역사를 넘어서, 한국 문화의 다양성을 대변하는 중요한 정치적 유권자로서의 위치를 확립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는 단순히 국악계에 한정된 요구가 아니라, 한국의 문화적 정체성과 전통을 보존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국가적 차원의 중대한 사안이기 때문입니다.

 

국악과 관련된 정책의 형성과 법 제정에 직접적으로 참여함으로써, 국악의 현대적 조화와 발전을 적극적으로 모색해야 할 때 이다.

 

국악타임즈의  "국악인을 국회로" 캠페인은 국악계의 인사들이 국회에 입성하여 국악과 관련된 정책의 형성과 실행에 직접적으로 참여함으로써, 국악의 현대적 조화와 발전을 이루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국악이 현대 사회에서 더욱 생동감 있고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국악타임즈는 "국악인을 국회로" 캠페인을 통해 모든 정당들에게 국악계의 목소리를 국회에서 들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촉구하는 내용의 문건을 각 정당 대표와 원내대표, 선거정책기획 부서에 전달할 것입니다. 이는 국악계 뿐만 아니라 한국 문화 전반에 걸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국악타임즈는 이 캠페인을 통해 국악계가 그에 걸맞는 존중과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를 위해 우리 모두가 함께 나아가야 할 때입니다. 국악타임즈의 캠페인에 국악인 여러분의 지지와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국악타임즈 공지사항 : "국악인을 국회로" 캠페인 관련 공지사항

 

1) 정기적인 업데이트와 투명한 정보 공유: 국악타임즈는 캠페인과 관련된 새로운 발전, 요구, 주장의 내용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이를 투명하게 국악타임즈 지면 및 웹사이트를 통해 공유합니다.

 

2) 공개적인 플랫폼에서의 활발한 참여와 소통: 국악인들은 '아고라 광장'을 통해 의견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많은 국악인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이는 모든 참여자에게 열린 토론의 장을 제공합니다.

 

 

3) 각 정당과의 소통: 캠페인 관련 내용은 정당 대표와 선거대책 관련 부서에 공개서한으로 발송되며, 각 정당의 응답은 '아고라 광장'을 통해 공유됩니다. 이를 통해 투명하고 개방된 대화가 가능하게 합니다.

 

4) 캠페인 운영의 중립성 유지: 국악타임즈는 캠페인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되, 논의되는 사안에 대한 결정권은 가지지 않습니다. 모든 의견과 제안은 공개적인 플랫폼을 통해 표현되어야 합니다.

 

5) 비례대표 후보자에 대한 정보 제공: 캠페인은 각 정당이 비례대표 후보자를 결정 발표할 때까지, 후보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국악타임즈가 지속적으로 제공합니다.

 

6) 공정한 관리 원칙 준수: 국악타임즈는 캠페인을 공정하게 관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사적인 대화나 요구에 대해서는 답변하지 않으며, '아고라 광장' 외의 장소에서 논의된 내용은 국악타임즈의 공식 입장이 아닙니다.

 

7) 피드백과 제안의 채널: 국악타임즈는 국악인 및 독자들의 피드백과 제안을 환영합니다. 모든 의견은 지정된 이메일 주소(heri1@gugaktimes.com) 또는 '아고라 광장'을 통해 제출할 수 있습니다.

 

8) 캠페인의 진행 상황 및 결과 공유: 캠페인의 진행 상황과 최종 결과는 정기적으로 국악타임즈의 지면과 웹사이트를 통해 공유될 예정입니다.

 

9) 국악타임즈의 공지사항: 캠페인의 투명성을 더욱 강화하고, 참여자들에게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기 위해 국회관련 정보와 정치일정 등을 공유하고. 모든 이해당사자들에게 공정하고 개방적인 소통의 기회를 보장함으로써 캠페인의 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 국악타임즈의 모든 기사는 5개 국어로 실시간 번역되어 세계와 소통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