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구시, 도시농업 체험수기 전국공모 이달 말까지 시행

11월 1일 ~ 11월 30일까지 대구도시농업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도시농업 체험‧실천사례 접수

 

국악타임즈 관리자 기자 | 대구시는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한 달간 도시농업 체험수기 공모전을 개최해, 전국에서 다양하게 실천 중인 도시농업 활동 사례를 공모한다.


대구시는 코로나19 및 고령화로 도시농업에 대한 수요와 관심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막상 실천하기에는 막막하거나 식물을 키우는 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다양한 도시농업 실천사례를 공유해 정보를 제공하고 도시농업을 확산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각각의 분야에서 다양한 목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도시농업 우수사례를 접수해 공유함으로써, 도시민이 생활 속에서 쉽게 도시농업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도시농업 활동을 통해 농업에 대한 이해를 도움으로써 도시와 농촌이 상생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전의 주제는 도시농업과 관련한 활동 참여사례, 경험사례와 이를 통해 얻은 소감 등을 포함해, 학교, 기관의 도시농업 교육사례, 치유사례 등의 다양한 작품을 공모 중이며, 공모분야는 운문과 산문으로 나누어 진행하며 총 32점을 시상한다.


공모자격은 남녀노소 구분 없이 도시농업에 관심 있거나 참여 중인 자로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며,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작품들은 대구도시농업박람회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수상작은 2021년 12월 중 발표할 예정이며, 공모절차 및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대구도시농업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의관 대구시 경제국장은 “텃밭가꾸기, 반려식물 돌보기 등은 단순히 도시농업을 넘어서서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치유농업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다양한 도시농업 체험 사례를 전 국민과 함께 공유하고 공감함으로써, 지친 몸과 마음에 한자락 휴식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