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환동해산硏, 경북 수산물 온라인 판매 3.7억원 성과

지역 중소기업 14개사 마케팅 지원 효과

 

국악타임즈 관리자 기자 | 경상북도 (재)환동해산업연구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지역 해양수산 중소기업들의 판로확보를 위한 ‘2021년 온라인/비대면 판매 유통활성화 지원사업’을 통해 경북 지역에 소재한 해양수산 중소기업 14개사를 선정하여 3개의 유통채널(우체국, 롯데온, 위메프) 입점지원 및 공동기획전 오픈으로, 총 매출액 3억 7900여만원의 매출을 달성하였다.


‘2021년 온라인/비대면 판매 유통 활성화 지원사업’으로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각종 온라인 쇼핑몰에 진출하고자 하는 관내 해양수산 기업들을 대상으로 자사 제품을 온라인으로 홍보하고 판매촉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연구원은 ‘2020년 경북 우수 수산·수산가공품 온라인 공동 기획전 지원사업’을 통해 경북 지역에 소재한 해양수산 기업 15개사를 선정하여 3개의 유통채널 입점지원 및 공동기획전 오픈을 지원하였으며, 총 매출액 2억 7600여만원의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


전강원 연구원장은“경북 해양수산창업투자지원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겪는 관내 해양수산 중소기업의 매출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북 해양수산 중소기업‘매출증대와 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