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집으로 배송되는 문화유산 전문도서, 신규 도서 공개

무료 도서 신청 서비스, 6월 1일! 문화유산관련 신규 도서가 쏟아진다!

 

집으로 배송되는 문화유산 전문도서, 신규 도서 공개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이 함께 운영하고 있는 ‘문화유산도서 보급사업’의 신규 도서 1만 4,000여권이 오는 1일 일반인들에게 무료로 공개된다.

 

‘문화유산도서 무료보급 서비스’는 지난 8월 개시 이후 지난달까지 3만 6,000여권의 도서가 신청ㆍ배송되었으며, 대한민국 정책브리핑이 선정한 ‘2022년 사랑 받았던 오늘의 맞춤정책’ 중 4위에 오르는 등 국민들로부터 큰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오는 1일에는 1만 4,000여권의 신규 도서 신청 접수가 시작된다. 이번에 공개되는 도서는 총 107종으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구전 설화, 토속 신앙에 관한 도서를 비롯하여 국내외 축제 및 음식 관련 전문도서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특히, 평소에 접하기 힘들었던 통가, 피지, 파키스탄, 인도 등 다양한 나라의 전통 문화의 전승 과정과 전통 문화유산에 대한 도서들이 포함되어 있어 주목을 끈다.

 

한국문화재재단 누리집(www.chf.or.kr)에서 신청하면 무료로 받아볼 수 있으며, 전자책 기능이 지원되는 도서는 PDF로도 제공된다. 또한, 문화유산 도서뿐만 아니라 문화유산을 소재로 한 멀티미디어북*과 오디오북**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가이드북, 신화 속 상상동물 열전 / ** 국가무형문화재 보유자들의 삶 이야기 외

 

한국문화재재단 지능정보화팀 심정택 팀장은 “문화유산도서 무료보급 사업이 지난해 국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점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우리 문화유산을 더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도서 뿐 아니라 멀티미디어북의 신규 제작 등을 통해 문화유산 콘텐츠의 보급과 확산을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문화재재단 누리집(www.chf.or.kr)을 참조하거나, 한국문화재재단 지능정보화팀(02-3011-2147)에 문의하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