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4차 산업 관련 체험활동 운영

 

국악타임즈 관리자 기자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5월부터 11월 27일까지 총 7회 관내 초등학생 고학년 및 중학생 청소년 142명에게 4차 산업과 관련한 체험활동을 제공했다.


2021년 행복드림 체험활동은 4차 산업이라는 주제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4차 산업의 대한 기초 교육을 제공하고 다양한 영역의 4차 산업 기술을 체험해봄으로써 4차 산업 기술을 즐겁고 쉽게 접근하여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체험활동이다.


청소년들이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경험한 4차 산업 기술들은 가상현실(VR), 3D펜 및 프린트, 자율주행차량 코딩 및 로봇 배틀, 드론 레크리에이션, 아두이노 키트 및 레고를 활용한 소프트웨어 코딩과 메이킹 활동 등 다양한 영역의 4차 산업 기술들을 체험할 수 있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향상 시킬 수 있었으며, 4차 산업의 대한 관심이 증대 되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조경서 관장은“지속적으로 4차 산업과 관련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청소년들이 다가오는 미래를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를 통해 미래 창의 인재가 우리 의정부시에서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