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광역시 계양구, 갈현3지구와 목상1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국악타임즈 관리자 기자 |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오는 12월 1일부터 17일까지 계양구 유튜브 채널에서 『갈현3지구』및『목상1지구』의 지적재조사사업 비대면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주민설명회에서는『갈현3지구』, 『목상1지구』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지적재조사사업의 추진목적, 절차, 토지소유자동의서 제출방법, 주민협조사항 등을 설명한다.


주민설명회 개최 후 해당 사업지구 지정 신청을 위해 토지소유자 3분의 2 이상의 동의를 받아 사업지구 지정·고시를 진행하고, 이후 지적재조사 측량을 통한 경계조정 및 확정으로 2023년 9월까지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지적재조사사업은 2012년부터 2030년까지 장기적으로 추진하는 국가 정책사업으로 실제 경계와 지적도면이 일치하지 않는 지적불부합지를 정비하고, 종이 지적을 수치 지적으로 전환하는 사업이다.


구 관계자는‘지적재조사사업이 완료되면 토지에 대한 경계분쟁이 사라짐은 물론 토지소유자의 재산권보호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갈현3지구』,『목상1지구』지적재조사 사업이 조기에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