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강원도 O2O 토털 수출 프로모션 개최’

온‧오프라인 수출 상담, 수출애로 전문가 컨설팅, K-뷰티 웨비나 등

 

국악타임즈 관리자 기자 | 강원도가 지난 10월 누적수출액 22억 6천만불을 돌파하면서 올해 누적 목표 25억불 초과달성이 예상되는 가운데 오는 12월 1일부터 2일까지 2일 간 춘천 엘리시안 강촌에서 ‘2021 강원도 O2O 토털 수출 프로모션’을 개최, 수출성과 끌어올리기에 막바지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바이어 42개사, 도내기업 55개사가 참여하여 온·오프라인 수출상담 및 수출·물류 전문가, 현장 컨설팅 등으로 수출기업이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화장품, 식품, 소형의료기기 등 소비재 중심의 기업들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수출상담 이외에도 기업들이 수출 과정에서 겪는 애로 컨설팅과 물류, FTA대응 상담도 진행된다.


물류사, 관세사, 수출 전문가와 도내기업 간 1대1 컨설팅을 통해 수출 기업애로를 해결하고, 알리바바닷컴에서 주관하는 ‘K-뷰티 B2B 전자상거래 웨비나’에서는 화장품 기업을 비롯한 미용기기 기업에게 B2B 이커머스와 성공사례를 소개하는 등 온라인 시장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최기철 강원도 중국통상과장은 “강원도 O2O 토털 수출 프로모션을 통해 도내기업 수출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한편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시키는 노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