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환동해산硏, 해양산업 발전을 위한 성과보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

16일, 2021년도 해양수산 창업투자지원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국악타임즈 관리자 기자 | (재)환동해산업연구원은 16일 경주 힐튼호텔에서 2021년도 해양수산 창업투자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해양수산부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환동해산업연구원이 주관한 행사로 올해 경북지역 해양수산 중소기업지원을 통한 성과를 발표하고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된 제품전시와 시식품평회를 동시에 가졌다. 또한 우수 성과기업으로 선정된 ㈜천연식품, ㈜성진홀푸드, ㈜거창수산 3개사에 대한 도지사표창도 함께 전달하였다.


이와 함께 수산물 상생할인지원사업과 해양수산벤처창업 일자리지원사업의 성과발표도 진행이 되었고, 해양수산 창업투자지원사업에 대한 그간의 성과분석에 대한 용역 최종발표를 통해 향후 사업계획과 지원프로그램에 반영될 수 있는 보고도 진행되었다.


이날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 박차양 의원은 축사를 통해 “우리 지역의 수산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을 통해 좋은 성과를 창출한 부분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지속적인 홍보확대를 통해 많은 지역기업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1년도 해양수산 창업투자지원사업 주요 성과로는 지역 수산가공중소기업 총 51개사에 대한 지원을 통해 신규창업기업 5개사 발굴지원, 신규일자리 창출 437명, 매출증대 132억원, 수출 39억원의 증대를 창출하는 등 지역 해양수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긍정적 기반을 제공한 것으로 평가되었다.


전강원 연구원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지역 해양수산 중소기업에 도움일 될 수 있는 지원사업으로 창출된 기업들의 성과인 만큼, 긍정적인 평가도 중요하지만 앞으로 좀더 지역기업의 현장목소리를 면밀히 듣고 정말 필요한 지원프로그램이 무엇인가를 고민하고 반영해서 지역 해양수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