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구, 혁신도시 상생발전을 위한 공공기관 연찬회 개최

혁신도시 시즌2의 성공을 위한 지역 현안사업 발굴 논의

 

국악타임즈 관리자 기자 | 울산 중구가 17일 오후 4시 호텔 다움에서 ‘혁신도시 상생발전 공공기관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혁신도시 공공기관과의 협력 체계를 강화해 지역상생 발전사업 등을 발굴하고, 지자체와 공공기관이 서로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연찬회는 박태완 중구청장과 혁신도시 공공기관 실무자, 울산광역시 및 중구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식전공연(울토리 공연) ▲ 혁신도시 시즌2 특강 ▲ 소통의 장 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특강에서는 정현욱 울산연구원 미래도시연구실장이 ‘동남권 메가시티와 혁신도시 시즌2’를 주제로 동남권 메가시티와 관련한 동남권 발전계획 및 과제, 지역 차원의 공간 거점 육성 방향 및 혁신도시 시즌2와 관련한 울산 혁신도시의 발전방향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서 마련된 소통의 장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등 다양한 혁신도시 현안 및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박태완 중구청장은 “혁신도시를 지역 성장의 거점으로 삼는 혁신도시 시즌2의 성공을 위해선 혁신도시 공공기관들과의 상생발전이 가장 중요하다”며 “공공기관이 지역 사회와 함께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넓혀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