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1 광진구 청소년 페스티벌 – 메타버스에서 만나요!

11월 20일 오후 2시 온라인 개최… 참여․소통․공감하는 축제의 장

 

국악타임즈 관리자 기자 | 광진구가 ‘2021 광진구 온라인 청소년 페스티벌(이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가운데 지역사회 내 다양한 교육 주체들이 협력하며 서로 참여․소통․공감하는 지역 교육 축제를 구현하고자 마련됐다.


오는 20일 오후 2시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페스티벌은 지난 일 년간의 청소년 동아리 활동 성과를 모두 함께 공유하며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될 예정이다.


시립광진청소년센터 추천 댄스동아리의 축하공연을 비롯해 각종 청소년 동아리 공연 및 마을학교 합창 등의 공연이 마련되어 있다.


이후 광진구민의 투표로 선정된 청소년 동아리 UCC 우수부문을 시상하고, 광진구청소년분과의 심사를 통해 현장 참여 동아리 우수부문을 시상한다.


구는 사전에 광진혁신교육지구 청소년분과 회의 및 의견 수렴을 거쳐 청소년들의 아이디어를 반영, 이번 페스티벌을 구성했다.


또한 ZOOM을 통한 청소년 페스티벌 설명회를 열어 학교동아리 담당 교사 및 자율동아리 지도자에게 참여를 안내하고, 동아리 UCC 제작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공유했다.


동아리 UCC는 지난 1년간의 동아리 활동을 담은 5분 내외의 영상으로, 구성원이 직접 출연하되 구성 및 내용은 자유롭게 제작하도록 했다.


구는 접수된 우수 동아리를 대상으로 11월 3일부터 12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진행, 많은 표를 획득한 동아리 순으로 순위를 결정했다. 우수 영상은 페스티벌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페스티벌 전 과정은 당일 광진구청 공식 유튜브를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광진구 교육지원과(450-716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 예정이었던 청소년 페스티벌을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행사로 진행하기 위해 온라인 축제로 변경했다” 라며 “오랜 거리두기와 학업으로 지친 청소년들이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밝고 건강한 에너지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