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은평구 갈현2동, '제2회 효경골 나눔과 베풂의 한마당 축제' 개최

 

국악타임즈 관리자 기자 | 서울 은평구 갈현2동은 지난 10일 ‘제2회 효경골 나눔과 베풂의 한마당 축제’를 온라인 개최했다. 이날 축제는 유튜브를 통해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송출됐다.


이번 축제는 작년에 이어 75세 이상 어르신들이 노년의 아름다움을 재발견하는 실버모델 콘테스트와 기나긴 코로나로 가족의 소중한 추억을 여행보다는 사진으로 남기고 싶은 특별한 가족사진 콘테스트가 마을축제의 중심 주제였다.


지역 유관기관의 후원으로 가족사진 콘테스트 투표 결과에 따라 컴퓨터, 온풍기, 제습기 등을 시상품으로 전달해 수상받은 가족이름으로 지역 내 구립경로당, 은평장애인자립생활센터, 지역아동센터 등 복지시설과 어려운 이웃에게 후원품이 고스란히 기부 릴레이 됐다.


실버모델 최고령 참가자는 “내 89년 인생에 오늘이 제일 행복한 날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고마움의 뜻을 전했다. 가족사진 참가자분들도 가족간 힐링을 사진을 통해 느꼈으며, 가족이름으로 기부까지 해서 함께 기뻐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이순 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로 힘들고 우울한 시기이지만 마을축제를 통해 세대간 힐링이 되어 갈현2동 주민이 웃음을 잃지 않고 이웃이 서로 서로 살피는 마을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김윤식 갈현제2동장은 “단계적 일상회복에 맞춰 동 마을축제를 현장에서 함께하고 싶었으나 더 많은 주민들이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축제를 개최했고, 마을 고유의 효와 나눔 활동이 지역사회에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