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양산업진흥원, 콘텐츠 스타트업 데모데이 성공적으로 개최

방송영상·뉴미디어 콘텐츠 스타트업 10개사 선정, 역량강화 프로그램 '위캔스케일업 액셀러레이팅' 진행

 

국악타임즈 관리자 기자 | 고양시, 고양산업진흥원은 방송영상·뉴미디어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2021 IR데모데이, 위캔스케일업 뉴미디어 챔프’를 지난 12일 고양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개최했다.


IR데모데이란 기업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문서를 기반으로, 투자자들에게 스타트업이 개발한 데모 제품, 사업 모델 등을 공개하는 행사(Investor Relations)이다.


고양 경기문화창조허브는 지난 5월부터 방송영상·뉴미디어 분야 스타트업 10개사를 선정하여「위캔스케일업 액셀러레이팅」을 진행했다. 「위캔스케일업 액셀러레이팅」은 스타트업의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컨설팅, 교육,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기업들의 IR피칭 능력 향상을 지원한다.


이번 IR데모데이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들의 성과를 확인하고, 기업 성장에 필요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됐다. 현장에서는 5인의 전문투자자가 기업들의 성장 가능성을 검토한 후, 최대 3개사를 선정하는 ‘외부 투자 유치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IR데모데이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허닭의 CEO이자 선배 창업자인 허경환 대표를 특별 초청강연자로 초빙하여, 창업경험과 후배 창업자들의 질문에 진솔하게 답하는 시간도 가졌다.


진흥원 관계자는 “고양시는 내년 1월 특례시 승격과 IP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 조성을 추진중에 있다. 고양 경기문화창조허브의 다양한 기업 지원 사업은 이후 조성될 첨단산업 클러스터와 연계하여 동반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이 사업들을 기반으로 실력과 열정을 겸비한 창업가들을 지속 발굴하고, 성공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