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밀양문화재단, 지친 일상을 벗어나 훌쩍 떠나보는 '예술로 떠나는 여행'

 

국악타임즈 관리자 기자 | (재)밀양문화재단은 11월 18일부터 21일까지밀양아리랑아트센터 전시관과 밀양아리나에서 ‘2021 밀양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주제는 ‘예술로 떠나는 여행’으로 코로나19로 답답하고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우리 시민 모두가 함께 예술로 즐거운 여행을 떠나보자는 취지를 담았다.


주요 내용은 그동안 문화예술교육 활동으로 만든 결과물 전시과 시민이 참여하는 예술 체험 프로그램이다.


밀양아리랑아트센터 제1, 2전시관에서는 재단에서 자체 개발해 운영한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참여자의 작품과 프로그램 소개 그리고 활동사진과 영상 등을 볼 수 있다.


밀양아리나 성벽극장, 스튜디오2극장, 연극도서관, 야외공간에서는 ‘밀양 꿈꾸는 예술터’ 시범 사업의 활동 결과물과 사진 그리고 영상뿐만 아니라 지역 예술가가 참여한 다양한 설치 작품들을 관람할 수 있다.


시민 참여형 예술체험 프로그램은 ‘스탬프 투어’와 ‘청년예술가 가이드 투어’, ‘목공예체험(나만의 우드 네임텍 만들기)’ 등이며 가이드 투어는 사전 신청을 해야 참여할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비대면 만남이 일상이 되어버린 올해, 커지는 답답함을 문화예술교육으로 해소하고 소통할 수 있었다”라며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더 다채로운 교육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