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양시, 우수 창업기업 투자유치 연계 지원

'하반기 고양 IR-데이' 성황리에 개최

 

국악타임즈 관리자 기자 | 고양시가 「하반기 고양 IR데이」을 지난 16일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고양시의 우수한 창업·벤처기업에게 투자 유치 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시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이 두 달간 준비해온 행사다.


시는 「상반기 고양 IR데이」에서 최종 선발된 기업 10개사 중 6개사가 행사 이후 57억 원의 투자유치와 인수합병에 성공하는 쾌거를 이룬 바 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하기 위해 총 43개사가 신청했으며 서류평가, 중간평가를 실시해 최종 10개사를 선정했다. 선정된 10개 기업은 집합교육과 1:1 심층 멘토링을 지원받아 최종적으로 고양IR데이에 참여했다.


행사는 ▲최종 선발된 10개의 발표 평가 ▲투자자 및 창업 관계자간의 네트워킹 순서로 진행됐다.


심사위원의 평가로 혁신상은 ㈜엔터로바이옴(인체 유래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발전상은 ㈜에스아이디허브(인공지능 공기정화 방역 솔루션), 성장상은 판도라프로젝트(세상 모든 키덜트 장난감 플랫폼)이 수상의 영애를 안았다.


수상한 3개사에는 고양벤처펀드 투자심사 기회가 주어지며, 사후관리를 통해 고양시 및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맞춤형 창업지원이 연계된다.


이재준 시장은 “고양IR데이는 창업 관련 행사 중 유일하게 고양시가 주관하는 행사”라며 “시는 창업기업에게 투자와 자금지원 연계, 시설과 공간 제공 등을 더욱 세심하게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시는 혁신창업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창업성장기반 강화, 창업지원체계 일원화, 제도개선 및 분위기 조성이라는 3개 목표를 수립하고 「고양IR데이」 행사를 비롯한 창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