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제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에서 김장 판매․체험행사 가져

지역농산물로 만든 김장김치 할인판매로 온정 선물

 

국악타임즈 관리자 기자 | 김제시는 지평선 농특산물 주말 직거래장터(모다아울렛 전주김제점)에서 11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김장김치 판매 및 체험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에서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활용해 김장을 담가 50% 할인된 가격으로 사전 예약 접수를 통해 판매하였고, 준비된 김장김치 7kg(규격), 150통 완판으로 성황리에 종료했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수육 시식과 김장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되었다. 최근 배춧값 폭등으로 김장물가에 비상이 걸린 상황에서 김장김치 50% 할인행사는 지역주민들에게 김장비용의 부담을 줄여주는 효과도 발생하였다.


김제시 농특산물 주말 직거래장터는 김제시가 주관하고, 지역 농업인(김제로컬푸드협동조합, 귀농귀촌협의회 등), 농식품법인, 축협 등 30여 농가의 70여개 품목들이 상단으로 구성되었으며, 지역 농특산물 할인행사 및 딱지치기․새끼꼬기 대회, 농경문화 체험, 어쿠스틱 공연 등의 행사도 함께 진행되어 시민들에게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였다.


20일 행사 현장을 방문한 박준배 김제시장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이하여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우리 지역에서 생산된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로 김치를 담가 저렴한 가격으로 시민들에게 공급해줘서 감사하다”고 말하며, 참여한 농업인들을 격려하였다.


행사를 진행한 김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김제시 농특산물 홍보판매장․지평선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모다아울렛 전주김제점)에서 쇼핑몰을 방문하는 고객과 지역주민에게 신선한 김제시 농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약속하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