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청주시, UCC네트워크 참여기관 가족친화 프로그램 진행

UCC네트워크 기관 직원가족 10팀 소중한 추억 만들기 나서

 

국악타임즈 관리자 기자 | 청주시가 지난 20일 UCC네트워크 참여기관 가족 10팀을 접수해 상당구 우리문고에서 ‘우리가족 드론 메이커’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UCC네트워크 가족친화 프로그램은 그동안 사회적 거리두기로 온라인으로 진행해오다 11. 1.부터 단계적 일상 회복 전환에 따라 올해 첫 대면으로 진행됐다.


이번 가족프로그램은 ‘우리가족 드론 메이커’로 드론 제작과 드론 조작법, 비행 연습, 드론 게임 등 가족이 다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되었다.


청주시에서는 대학․청주시․기업을 주축으로 저출생 문제를 지역사회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해 UCC(University-City-Company)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구성 기관 직원들이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우리문고와 연계해 매달 다양한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노현서(8세)군은 “온라인으로 보던 선생님을 직접 만나고, 엄마 아빠와 함께 밖에 나와서 드론 만들기와 게임을 하니 너무 신난다”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시 관계자는 “가족친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다채로운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아이와 부모가 함께 웃는 청주’를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