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청도군,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 행사 개최

 

국악타임즈 관리자 기자 | 청도군은 지난 19일 모계중‧고등학교 관재관에서 제25회 노인의 날을 맞아 노인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 및 노인의 날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청도군이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 청도군지회가 주관한 이번 기념 행사에는 이승율 청도군수, 박권현 경상북도의원, 전종율 청도군의회 부의장, 노인회 임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노인복지기금 2백만원 전달 및 모범경로당 9개소(읍·면별 1개소) 표창과 함께, 평소 지역사회와 이웃에 헌신하고 모범이 되어 준 노인복지 유공자 총 39명에게 표창((국무총리 1, 군수 21, 경상북도연합회장 3, 지회장 14)을 수여했다.


김영창 대한노인회 청도군지회장은 “경로효친사상을 확산하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는 노인의 날을 기념해 작게나마 행사를 진행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코로나19와 추위 속에서도 어르신들 모두 건강관리 잘 하셔서 행복한 겨울을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지난 날 국난과 가난 속에서 국가 발전과 가족을 위해 평생을 바침으로써 오늘 날의 풍요를 후손들에게 물려 주신 어르신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