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완주군 아파트 공동체 “올해도 잘 보냈습니다”

26일까지 군청로비서 성과 나눔 전시회

 

국악타임즈 관리자 기자 | 완주군 아파트 공동체들이 한 해의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있다.


23일 완주군에 따르면 아파트 공동체는 성과나눔 전시회를 26일까지 군청로비에서 진행한다.


지난 22일에는 공동체 활동에 기여한 리더와 아파트 관리소장, 현장 활동가에 대한 표창과 사회소통기금 전달식도 진행해 서로의 결속력을 다졌다.


이날 표창은 코로나 블루 극복 꽃 만들기 프로그램과 아이스팩 수거, 보자기 체험 등을 활용해 주민화합을 이끈 강상임 코아루1차 다가치 공동체 대표와 장수사진 찍어주기 등 재능기부활동을 선도한 이명희 LH10 대표, 친환경 버섯 재배 활동에 적극 기여한 용진 원주 유주영 소장에게 수여됐다.


성과 전시회는 20개 공동체들이 참여해 라탄공예, 홈패션, 어르신 공예, 보자기 공예, 퀼트, 사진 등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중 이노힐스 퀼트 공동체의 작품 모두는 지역보육원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그동안 공동체의 나눔 활동은 두드러졌다.


이서 이노힐스 하모니 공동체는 주민화합 행사의 수익금을 5년째 기탁했고, 용진 따숨 공동체는 녹색장터를 운영한 수익금을, 이서 에코르3 문찾사 공동체에서도 사회소통기금을 지역사회에 환원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공동체 활동에 제약이 많았지만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지속적으로 모두가 행복한 활동을 유지시켜 새로운 모임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문 닫으면 모르는 아파트에 살고 있지만 이웃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면, 행복하고 살기 좋은 곳이 된다”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 마을·창업·아파트 공동체들이 함께하는 어울렁더울렁 한마당 행사는 온텍트 방식으로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완주 YOU-TV에서 실시간 중계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