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정부시청소년재단, 기차+택시 가족여행으로 코로나 블루 극복!

2021 추억만들기“가족행복 기차여행”운영

 

국악타임즈 관리자 기자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1월 20일에 관내 청소년가족을 대상으로 추억만들기“가족행복 기차여행”을 운영하였다.


2021 추억만들기“가족행복 기차여행”은 코로나로 지친 관내 청소년가족의 여행 욕구를 해소시키고, 가족 간 대화가 어려운 요즘 가족 소통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운영되었다.


이번 가족행복 기차여행은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을 가지 못했던 의정부시 청소년가족 및 소외계층 청소년가족들의 행복한 추억을 위해 KTX 및 가족별 택시탑승으로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을 진행하고 강원도 강릉시 강문해변,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 안목해변, 월화거리&중앙시장 등 다양한 관광지 탐방 및 가족미션 등을 통해 가족 소통의 시간을 제공하였다.


참가가족은“코로나-19로 인해 가족여행이 어려웠지만 이번 기차여행을 통해 오랜만에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특히 가족끼리 택시를 탑승해 이동하는 동안 평소 하지 못했던 가족 간 소통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기존 가족여행에서는 아이들 사진만 찍었지만 가족미션을 통해 가족 일원이 한 팀이 되어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굉장히 즐거운 시간이었고, 코로나로 인한 우울감을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고 말했다.


조경서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장은“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기지 못해 코로나 블루로 힘들어하는 의정부시 청소년과 가족들에게 가족행복 기차여행은 의미 있고 뜻깊은 시간이었을 것이라고 확신하며, 의정부시 청소년과 가족들이 현재보다 더 행복한 가정이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