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성군청소년센터온 청소년진로박람회 ‘Dream On’ 성료

 

국악타임즈 관리자 기자 | 고성군은 지난 20일 청소년센터“온” 야외광장 및 프로그램실을 활용해 관내 초‧중‧고등학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Dram On!’ 진로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제3회 청소년어울림마당과 함께 개최돼 7가지의 전문직업인 멘토링 프로그램 및 4차산업과 관련된 23가지의 다양한 직업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코로나19 이후 고성군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이번 진로박람회는 자율주행프로그래머, 메타코딩로봇, 프로게이머 등 4차산업과 관련된 전문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이 급변하는 현재와 다가올 미래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어 청소년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야외공연무대를 개설해 인기가수 ‘San E’, 아카펠라 나린, 모둠북과 EDM, 동아리(트와일라잇)의 공연과 역사강사 ‘큰별 최태성’의 ‘역사적 인물들의 유년시절 진로탐색’을 주제로 한 진로 특강을 열어 다채로움을 더했다.


특히 제3회 청소년어울림마당에서 관내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로 소방관, 경찰관, 사회복지사, 사서, 간호사, 행정공무원, 교사 등의 전문직종 종사자의 현장감 넘치는 진로멘토링을 들을 수 있어 참가 청소년 및 학부모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접종을 완료한 청소년과 학부모만 입장했으며, 강사들의 사전 PCR검사를 통해 코로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했다.


백두현 군수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미래 진로를 위한 양질의 진로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돼 뿌듯하다”며 “향후 고성군의 청소년들이 더 넓은 세상을 보고 더 큰 미래를 꿈꿀 수 있는 원동력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