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제시'2022년 신중년 취업지원사업'참여기업 모집

 

국악타임즈 관리자 기자 | 김제시는 신중년 일자리 창출과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신중년 취업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신중년 취업지원사업'은 만40~69세 미취업자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정규직으로 전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신중년 고용장려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신중년 근로자 총 15명을 선발해 정규직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신중년을 고용한 기업은 서류심사를 거쳐 참여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기업에는 월70만원씩 최대 1년간 지원한다.


특히 사업에 참여한 신중년 취업자의 장기근속을 유도하고자 사업에 참여한 취업자에게도 2년간 최대 200만원의 취업장려금도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 기업은 김제시 소재 상시근로자 3인 이상 고용보험 가입 기업으로 상시고용 인원 외 정규직 채용 계획이 있고, 월 급여 1,914,400만원 이상 지급 가능한 업체여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1월 9일까지 구비서류를 갖춰 전라북도 일자리종합센터 사이트에 온라인으로 접수하거나, 김제시청 경제진흥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김제시 관계자는 “신중년 취업지원사업을 통해 신중년층의 지속적인 사회참여 및 안정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신중년층에 대한 지원 및 질 좋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