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제시'2022년 전북형 청년취업지원사업'참여기업 모집

 

국악타임즈 관리자 기자 | 김제시는 청년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에게 인건비 지원을 통해 인력 수급을 돕고자'전북형 청년취업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북형 청년취업지원사업'은 만18~39세 미취업자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정규직으로 전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청년 고용 장려사업이다.


신청대상은 김제시 소재 상시근로자 3인 이상 고용보험 가입 기업 중 대상 청년이 채용기업에서 6개월 미만 근무 중이거나, 미취업자를 신규 채용할 계획이 있는 기업으로 청년에게 매월 지급되는 급여의 총액이 지원금을 포함하여 최저임금 이상이어야 한다.


서류심사를 거쳐 참여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기업에 최대 1년간 매월 1인당 7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하며, 장기근속을 유도하고자 사업에 참여한 취업청년에게도 2년간 최대 300만원의 취업장려금을 지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1월 10일까지 구비서류를 갖춰 김제시청 경제진흥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고용 상황이 급격히 악화되는 등 청년 취업 기회의 감소에 대한 방안으로 다양한 청년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청년 고용 안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