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산시 동래구, 제57주년 국가무형문화재 동래야류의 공개행사 개최

 

 

㈔동래야류보존회는 다음 달 9월 4일 오후 1시 부산시 동래구 금강공원 내에 위치한 부산민속예술관 야외마당에서 '제57주년 국가무형문화재 동래야류의 공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의 10대 자랑거리이자 1967년 국가무형문화재로 인정받은 동래야류는 매년 공개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쉽게 접하지 못했던 동래야류의 전 과장을 선보이며 전통문화예술의 위상을 떨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예술인과 공연단체를 초청해 부산시민들에게 우수 공연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부산을 넘어 대한민국 대표예술로 자리매김함으로써 세계에 우리 전통문화예술을 알리고자 준비한 행사이다.

 

특히 올해로 57회차를 맞이하는 이번 공개행사는 동래야류의 길놀이로 관람객과 예술인들이 함께 여는 무대로 시작이 되며 국립부산국악원 국악연주단 초청공연과 동래야류 탈 전시를 통해 더욱 다채롭고 신명 나는 무대를 선보인다고 한다.

 

동래야류 주최 측은 "우리 고유의 전통예술을 보존하고 올바른 전승을 위해 긴 시간 동안 준비했다. 실력을 갈고닦아 매년 더욱이 발전하고 재미난 들놀음 한바탕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이번 공연이 많은 시민이 오셔서 우수한 공연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연 입장료는 무료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부산민속예술보존협회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부산동래구청 보도자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