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PT와 필라테스를 동시에, 1:1 프라이빗한 수업 인기

 

 

 

국악타임즈 관리자 기자 | 코어 근육은 신체의 중심을 잡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코어 근육이란 허리와 골반, 엉덩이를 지지하고 몸의 중심이 되는 근육으로 척추기립근, 둔군(엉덩이 근육) 등이 포함된다.

 

이 근육들은 안정적으로 힘을 쓸 수 있어야 상·하체를 연결하는 동시에 신체 균형을 유지해주는 역할도 한다. 코어근육이 발달하면 척추질환과 통증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현대인의 경우 오랜 시간 앉아서 생활하는 습관 탓에 코어 근육이 약해지고 균형이 틀어지기 쉽다. 이러한 문제가 계속되면 결국 자세가 틀어지기 쉬우며 나이가 들어 전반적인 근육량이 줄면서 허리가 굽어져 허리 통증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 이때 효과적으로 코어 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필라테스와 웨이트 같은 운동을 활용하는 것이다.

 

몸새김 웨이트&필라테스 대표는 국가자격증인 ‘건강운동관리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고 지도경력 9년차의 전문 트레이너이다. 건강증진 및 합병증 예방 등을 위하여 치료와 병행해서 운동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의사 또는 한의사의 의뢰를 받아 운동수행방법을 지도, 관리해준다.

 

또한, 틀어진 체형을 바로잡을 수 있는 체형교정 운동과 집에서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방법을 제시하고, 매수업마다 운동일지를 작성하여 어떤 동작을 진행했고 어떤 특이사항이 있는지 알 수 있도록 모바일로 전송해주고 있다. 심혈관계질환 및 대사성질환 등에 알맞은 유산소운동의 강도를 지정하여 심폐능력을 키워주어 심박동수를 체크하고, 체력부족 및 비만으로 인해 생기는 합병증 예방에 효과적인 강도를 설정하여 운동을 제안해 주는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위 이미지 클릭시 몸새김웨이트&필라테스 안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