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2 구미 전국 농악경연 대잔치 제5회 구미 전국 농악 경연대회

 

2022 구미 전국 농악경연 대잔치

제5회 구미 전국 농악 경연대회

 

전통 농악은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 되어져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공동체 놀이문화로 최고 권위 있는 공연문화인 농악놀이, 사물놀이는 남녀노소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접목 할 수 있는 생활예술 공연문화로서 역사와 함께 해온 놀이문화이다.

따라서 구미 전국농악경연 대회를 유치하여 한국 농악놀이를 계승, 발전 시켜 나가고자 하며, 구미 지역 무을농악 활성화에 기여 하고자 한다.

 

1. 개 요

- 일 시 : 2022년 11월 6일(일) 오전 9:00

  경 연 - 2022년 11월 6일(일) 오전 9:00

- 장 소 : 구미 새마을운동테마공원 새마을광장

- 대 상 : 일반부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외국인 가능)

            학생부 : 대한민국 초 · 중 · 고 농악단체 재학생 누구나

- 주 최 : 구미시

- 주 관 : 사)한국농악보존협회 구미지회

- 후 원 : 경상북도, 구미시의회, 구미문화원, 사)구미예총 구미지회, 사)구미무을농악보존회,

 

2. 참가신청서 등 제출서류

- 신청 기간 : 2022.10. 3(월)부터 10.24(월)까지 선착순 접수(일반부 9개 단체, 학생부 7개단체)

- 제출처 : 이메일 접수만 가능 E-mail: crossct@naver.com

              (문의 : 054-457-1082, 010-7900-9940/ E-mail: crossct@naver.com)

- 구비서류 : ※ 참가신청서 및 참가자 명단

구미시 전국농악경연 대회 별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국악타임즈 홈페이지(www.gugaktimes.com)

 

3. 경연방법 및 배점 기준

-경연방법

 

-배점기준

 

4. 심사방법

100점 만점 절대평가로 집계하고 동점 시 치배와 출연인원이 많은팀을 우선으로 순위 결정 팀이 같은 경우 연장자순으로 결정, 경합일 경우 심사위원장이 결정.

 

1) 심사점수는 100점을 만점으로 하며 90점~최고 99점의 범위 내에서 부여한다.

2) 심사위원은 구성된 심사항목 및 배점에 맞게 점수를 부여하며 경연시간 내에 채점을 완료하여 야 한다.

3) 본 대회에 참가한 경연자가 본 규정에 의한 경연절차나 심사결과에 대하여 본 대회의 품위를 심각하게 손상시키는 언행을 할 경우, 수상 결과를 무효로 하고 3년간 본 대회의 참가를 제한 할 수 있다.

 

▪ 수상자 결정 방법

1) 심사위원 점수 中 최고점과 최저점을 제외하고 나머지 심사위원 점수를 합산하여 고득점 순으로 등위를 정한다.

2) 채점결과 동점일 경우 다수(인원) 참가팀, 최고령 연장자 출전 팀 순으로 정한다.

 

▪ 심사회피 제도 : 심사회피 시 타 심사위원의 평균점수 배점

1) 경연자의 직접스승 및 경연자와 8촌 이내의 친인척은 심사회피 제도를 적용한다.

2) 심사위원 중 ‘(1)’항에 해당할 경우 해당 경연자의 심사에서 제외되며, 심사표의 빈칸에 회피 사유를 표기하고, 나머지 심사위원의 최고점수을 합산하여 평균을 낸다. 평균점수는 해당 경연자의 직접스승 또는 8촌 이내의 친인척 심사위원의 점수로 환산하여 부여한다.

3) 만약 심사회피를 신청하지 않고 수상을 한 후, 회피신청사유가 있었음이 발견 될 시 에는 본회는 수상취소를 결정할 수 있고, 수상자는 해당상장, 상패, 상금을 반환하여야 한다.

참가자는 이 조항을 수락하고 참가하는 것에 동의하여야 한다.

 

5. 심사위원 구성

- 심사위원 : 농악분야 인간문화재, 대학교수 및 덕망과 명성 있는 5인 이내로 구성

  (전국 4명, 경북지역 1명으로 구성하며 2배수 추천)

 

6. 행정 사항

- 일반부 상위 4개 입상단체 제외 참가지원금 지급

- 학생부 상위 2개 입상단체 제외 참가지원금 지급

- 각 단체에서는 2022. 10. 24. (월).까지 참가신청서 및 참가자 명단 제출

- 출전자는 동등단체 중복 출전을 할 수 없음

 

7. 기타

- 코로나19에 유의하여 연습 및 모임 시 안전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당부 드립니다.

-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경연순서 추첨과 경연의 방식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6. 상격 및 시상 내용

일반부

 

학생부

 

 

※ 아래 첨부문서의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세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