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타임즈 송인숙 기자 | ‘판도라 : 조작된 낙원’ 모든 진실을 알게 된 장희진이 악랄한 이상윤에게 기대며 충격을 안겼다.
지난 9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판도라 : 조작된 낙원’(크리에이터 김순옥, 연출 최영훈, 극본 현지민,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초록뱀미디어) 10회는 홍태라(이지아 분)의 진심을 알게 된 고해수(장희진 분)의 충격적인 선택이 의구심을 높였다.
표재현(이상윤 분)의 폭주는 멈출 기미가 없었다. 어머니 김소혜(오봄길 분)를 죽게 만든 장금모(안내상 분)에 대한 복수심과 홍태라에 대한 집착으로 홍태라의 운명을 조작한 표재현.
심지어 장금모를 괴롭히기 위해 고해수와 장도진(박기웅 분)의 결혼까지 방조했고, 홍태라가 자신이 설계한 파라다이스 안에서 행복하다고 믿어 의심치 않았다. 급기야 고해수를 외국으로 보내 없애려고 했지만, 다행히 홍태라가 표재현 몰래 구해내며 더 이상의 비극은 벌어지지 않았다.
홍태라와 고해수는 표재현과 장금모가 만든 끔찍한 현실에 정면으로 마주했다. 홍태라는 김선덕(심소영 분) 협박 때문에 고태선(차광수 분)을 죽인 동생 차필승(권현빈 분)의 죗값을 대신 감내했다.
자신이 죽인 걸로 알고 있는 고해수에게 눈물의 사과를 했다. 하지만 진실을 알지 못하는 고해수는 원망을 폭발하며 다시 표재현 옆으로 돌아가 지옥에서 살라고 차가운 비수를 꽂으며 안타까움을 안겼다.
그런 가운데 홍태라는 결단을 내렸다. 동생 차필승과 딸 표지우(김시우 분)를 표재현이 없는 안전한 프랑스로 보낸 후, 자신의 과거를 세상에 밝혀 그를 무너뜨리려고 했다.
자신이 무너져야 표재현도 무너뜨릴 수 있다고 생각한 것. 차필승은 떠나기 전 고해수를 찾아가 고태선을 죽인 진범이라고 진실을 털어놨다. 이어 홍태라가 스스로를 내던져 표재현을 막고 고해수를 지키려고 한다는 것을 알려줬다.
절규하는 고해수를 향해 “그땐 우린 다른 선택이 없었다고, 그게 나쁜 건지 생각할 힘조차 없었다고”라는 차필승의 울분은 절절했다. 차필승의 걱정대로 홍태라는 자신을 내던지려는 듯 김선덕을 죽인 증거인 혈흔이 묻은 드레스를 들고 떠나며 불안감을 안겼다.
고해수의 알 수 없는 의중도 궁금증을 안겼다. 고해수는 표재현을 찾아가 “도진씨가 날 죽이려고 했어. 나 겨우 도망쳤어. 나 좀 도와줘. 오빠”라면서 눈물을 흘리며 쓰러졌다.
충격적인 진실과 대면한 고해수가 표재현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의문의 엔딩은 의구심을 증폭시켰다.
한편 민영휘(견미리 분)는 구성찬(봉태규 분)이 7년 전 오프로드 오토바이 사고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했다. 해치에서 치료를 받던 장교진(홍우진 분)은 보안을 뚫고 탈출을 감행했다.
표재현, 장도진, 구성찬은 장교진이 박수정(김민영 분) 사고를 추적하자 불안해했다. 세 사람이 죽을 때까지 비밀로 하기로 한 사건의 진실은 가히 충격적이었다. 장교진 몰래 인체실험을 하다가 박수정이 쓰러져 숨을 쉬지 않게 된 것.
장교진에게 들키고 살인자로 감옥에 갈까 전전긍긍하던 삼총사는 오프로드 오토바이 내기에서 꼴찌를 하는 사람이 모든 책임을 지기로 약속했다.
이기적인 동맹을 맺은 삼총사의 내기는 끔찍한 결과로 이어졌다. 장도진은 추락한 형 장교진이 크게 다쳤을 거라 생각 못하고 정상으로 달려가 1등을 했다.
구성찬이 2등으로 들어왔고, 장교진을 찾느라 꼴찌를 했다는 표재현이 박수정을 처리하기로 했다. 표재현은 박수정을 잘 처리했고 장교진이 절대 못 찾을 거라고 장담했다.
그리고 ‘해치’ 기술이 모두 담긴 연구파일 USB 역시 장교진의 것이었다. 장교진이 남긴 연구파일로 ‘해치’를 성공시킨 것. 장교진은 박수정을 찾으면 자신을 죽이려고 한 사람이 누구인지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해 추적을 이어갔다.
차필승은 한경록(정재성 분)에게 표재현과 김선덕의 인체실험 업무 제휴 협약서와 대화 녹음 파일을 넘기며 세상에 알릴 준비를 했다. 그리고 민영휘는 중환자실에 누워있는 장금모에게 강제로 금조 지분 포기 각서 지장을 찍게 하며 충격을 선사했다.
15년 전 고태선 죽음의 또 다른 반전이 있었다. 장금모는 고태선이 자신의 부정을 덮어주겠다고 하자 뒤늦게 암살을 멈추려고 했다. 하지만 고태선을 향해 한 번 당겨진 방아쇠는 멈추지 않았고, 친구가 눈앞에서 죽는 모습을 목격한 장금모는 충격에 휩싸였다.
tvN 토일드라마 ‘판도라 : 조작된 낙원’ 11회는 오는 15일(토) 밤 9시 10분 방송된다
[뉴스출처 : RN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