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1년 포천시청소년어울림마당 ‘문화예술발표회 · 동아리 축제’

 

국악타임즈 최용철 기자 | 포천시는 ‘2021년 포천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문화예술발표회&동아리 축제’를 11월 10일 개최했다.


‘포천시 어울림마당 문화예술 발표회&동아리 축제’는 청소년들이 코로나19 감염병 예방과 안전을 위해 온라인상에 전시관과 공연장을 구축해 새로운 문화예술의 장을 만들었다. 청소년들의 창작물과 공연 등이 공유되어 문화예술 활성화를 도모했다.


포천교육지원청과 연계해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청소년, 학부모, 지역 주민, 교육공동체 등이 함께했으며, 문화예술발표회는 22개교 116편 169명, 동아리 축제는 14개교 24팀 250명이 참여했다.


이번 문화예술발표회는 아트 Zone, 캠페인 Zone, 쿠킹 Zone 3개의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트 Zone은 회화, 조소, 디자인, 시화, 서예 사진, 협동화, 목공 도예 등 청소년들의 창작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작품에 대한 소개 및 설명 영상도 함께 볼 수 있다. 캠페인 Zone은 안전, 코로나 예방, 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캠페인 영상들로 구성되어 있다. 쿠킹 Zone은 나만의 집밥 레시피 영상들을 볼 수 있다.


동아리 축제는 11월 11일부터 12일까지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비대면으로 청소년동아리를 촬영할 예정이며 편집된 영상은 11월 24일부터 온라인 공연장 및 유튜브로 송출될 예정이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여성가족부와 경기도, 포천시가 주최하고 포천시 교육지원과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연 5회를 개최한다. 시 관계자는 “포천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을 통해 청소년들의 문화 감수성 증진 및 건전한 놀이문화를 정착시키고, 트렌드에 맞는 청소년 문화·예술·놀이체험의 장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