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AK플라자 광명점에 ‘업사이클 팝업스토어’ 오픈

11월 10일(수)부터 14일(일)까지 5일간 업사이클 제품 판매 부스 운영

 

국악타임즈 최용철 기자 | 광명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10일부터 14일까지 AK플라자 광명점 지하1층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아트숍에서 판매하는 업사이클 제품의 접근성을 높이고 시민과 함께하는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친환경 제품을 주제로 열리는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의 ‘환상마켓 반짝매장’행사와 연계해 5일간 진행된다.


판매 제품은 △양말 제조 공정에서 버려지는 양말목으로 만든 업사이클 냄비 받침, 방석, 휴지 케이스 △자투리 나무로 만든 탁상시계, 멀티 홀더 △재생 가죽 액자, 카드 지갑, 트레이, 휴지 케이스 등이며,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기념품도 선보인다.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관계자는 “생활 속 폐기물을 줄이는 업사이클 제품을 더 많은 시민들께 소개하고자 AK플라자와 협력해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게 되었다.”며, “친환경 제품으로 가치소비의 의미를 가까이서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02-2680-621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광명시는 2020년 1월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내에 에코디자인 창업지원센터인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를 조성하여 친환경 에코디자인, 콘텐츠 융·복합 분야의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스타트업 발굴과 지원에 주력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