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악참가자모집] 미래 한국 음악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 제8회 21세기 한국음악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미래 한국 음악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 제8회 21세기 한국음악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한국음악의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고 다양성을 확장할 신진 작곡가들의 장이 마련된다. 국악방송이 주관하는 제8회 21세기 한국음악프로젝트가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이 행사는 2007년부터 시작되어 한국 전통음악의 현대적 재해석을 목표로 한국 음악의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해왔다.

 

참가자 접수는 2024년 4월 9일부터 4월 17일까지 국악방송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어지며, 제출 형식은 동영상(MP4)과 악보(PDF)로 한다. 특히, 올해는 한국 전통음악의 현대적 해석과 창작에 더 큰 비중을 두며 새로운 세대의 창작자들을 기다린다.

 

대회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5월 중 선정된 작곡가에 대한 발표가 있으며, 2차 실연심사는 6월 22일 국악방송 공개홀에서 진행된다. 이후 최종 우승자는 9월 19일 국악방송의 인기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그들의 작품을 선보일 기회를 얻게 된다.

 

심사위원단에는 국악계의 저명한 인사들이 참여하며,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다양한 부상이 주어진다. 또한, 이번 대회는 국악뿐 아니라 재즈, 클래식, 전자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경쟁을 펼치는 장으로서의 의미도 갖는다.

 

참가를 희망하는 신진 작곡가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한국 음악의 다양성과 현대적 감성을 세계에 전파하는 데 일조할 수 있을 것이다. 문의사항은 국악방송 21세기한국음악프로젝트 담당자에게 직접 문의할 수 있다.

 

 

아래 첨부문서의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세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