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국악예술단체·국악인들에게 공연, 음반 발매 등 언론홍보를 위한 보도자료 등 전문가 컨설팅 제공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김삼진)에서 전통공연예술 국악단체와 국악예술인을 언론홍보 지원을 위한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하고 공연과 음반 판매를 위한 보도자료 작성 등을 지원한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홍보 기술과 인력 부족으로 노출 기회가 적은 중소규모 공연활동을 하는 국악단체 및 전통국악공연예술인을 대상으로 보도 자료를 감수한 후 보도 자료를 언론사에 배포하고 기사 노출을 유도하고 언론사 배포 결과(보도 매체, 보도 결과)를 공유하는 서비스를 개시한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 지원하는 방법과 절차는 다음과 같다.
공연이나 음반 발매 4주전 기획서 및 보도 할 보도자료 초안을 진흥재단에 접수하면 접수된 자료를 진흥재단이 감수하고 주제, 내용 구성 등에 전문가 컨설팅을 진행하여 보도 자료를 수정하고 전통공연진흥재단이 언론 배포용 보도 자료를 각 언론사와 포털 사이트에 배포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국악단체와 국악인들은 매월 10일부터 19일까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기획안과 보도자료 초안 양식을 다운로드받거나 이메일 apply@kotpa.org 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의 전통공연예술 분야의 홍보 역량을 강화하고 더 많은 국악인들과 단체들이 활발한 전통예술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특별한 기획으로 발상이 신선하고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의 이번 기획은 전통공연예술 분야의 홍보 역량을 강화하고, 더 많은 국악인들과 전통예술단체들이 활발하게 전통 예술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사업은 단순한 지원을 넘어, 전통 예술의 가치와 중요성을 대중에게 널리 알리고, 전통 예술인들이 자신의 작품을 더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많은 국악 예술인들이 언론 홍보와 보도의 필요성을 알고 있지만, 실제로 이를 제대로 활용하거나 홍보가 부족한 현실을 개선해야 할 필요를 고민한 결과로 보인다. 이를 통해 국악인들이 자신의 작품과 활동을 더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전통 예술의 저변을 확대하는 작지만 큰일이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의 김삼진 이사장은 "이 사업을 통해 전통공연 단체와 국악인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실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우리 전통 예술의 가치가 더욱 빛날 수 있을 것을 기대합니다."라고 했다.
국악타임즈에 게시된 홍보 배너를 클릭하면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다.
국악타임즈의 모든 기사는 5개 국어로 실시간 번역되어 세계와 소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