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신간안내] "공존/COEXISTENCE" 출간, 이주민과 함께하는 기도의 여정

 

"공존/COEXISTENCE" 출간, 이주민과 함께하는 기도의 여정

 

서울 디아스포라교회 정진우 목사, 이주민과의 연대를 담은 기도문집 발간

 

서울 디아스포라교회 담임목사 정진우 목사가 이주민과 함께 드리는 기도를 담은 기도문집 공존/COEXISTENCE를 출간했다. ‘교회력에 따라 이주민과 함께 드리는 기도’라는 부제를 단 이 책은 이주민들에게 신앙을 통한 위로와 희망을 제공함과 동시에 한국어 학습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 한글과 영어를 병기한 것이 특징이다.

 

이주민을 향한 연대와 치유의 기도

 

정 목사는 다양한 국가에서 온 이주민들이 낯선 한국 땅에서 겪는 어려움에 공감하며 그들의 신앙 여정을 돕고자 이 책을 집필했다. 공존/COEXISTENCE는 교회력을 기반으로 절기에 맞는 예제 기도를 제공하며, 절기의 색을 활용한 구성으로 독자들이 자연스럽게 교회력을 익힐 수 있도록 돕는다.

 

정 목사는 "이 책이 이주민들의 작은 방 한구석에 놓여져 기도와 위로의 도구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 책이 단순히 기도문집을 넘어 이주민과 한국인이 신앙 안에서 공존할 수 있는 가교 역할을 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한글과 영어 병기, 실용성과 연대의 가치 담아

 

이 기도문집은 공존이라는 제목에서 보듯이 이주민과 선주민이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한글과 영어를 병기하여 구성되었다. 이는 한국어 학습이 어려운 이주민들에게  기도를 통해 자연스럽게 언어를 익히는 기회를 제공하려는 의도이기도 하다. 또한 책은 휴대가 간편한  작은 크기로 제작되어 실용성을 더했다.

 

책은 권당 10,000원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한 사람이 2권 세트를 구입하면 1권은 본인이 사용하고 나머지 한 권은 이주민에게 선물하는 방식으로 연대의 가치를 실현한다. 개인 낱권 구매나 단체 구매도 가능하다.

 

기도 속에서 실천하는 평등과 자유의 메시지

 

발간사에서 정 목사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자유인이나 종이나, 남자나 여자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갈라디아서 3:28)라는 성경 구절을 인용하며, 신앙 안에서 모든 사람이 평등하고 자유로운 세상이 오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책 구매 및 문의

 

이 책은 서울 디아스포라교회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구매 신청은 구글 폼(https://docs.google.com/forms/d/1estC1VezprvREQHRVevDG6owNwCl-KCRVLBHNq9VVFc/edit)을 통해 진행되며, 문의는 교회로 연락하면 된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김상옥로 30 한국기독교연합회관 B1
문의: 02-743-4472 / 010-3219-4302

 

공존/COEXISTENCE는 이주민과 한국인의 신앙적 연대를 촉진하며, 서로의 삶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새로운 가치를 제시한다. 한국 사회 속 이주민들과 함께하는 기도의 여정을 함께하고 싶은 이들에게 이 책은 훌륭한 동반자가 될 것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