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무안군, 2022년 상반기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총 100명 모집...20일까지 신청 접수

 

국악타임즈 관리자 기자 | 무안군은 저소득층 생활 안정과 코로나19 방역 강화를 위해 오는 20일까지 상반기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일자리사업으로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65명,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14명, 지역 방역 일자리사업 21명 등 100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는 공공서비스 지원사업, 환경정화 등 32개 사업,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는 향토전통기술 전수사업, 여성 원어민 강사 아동학습 지원 등 8개 사업, 지역 방역 일자리사업은 공공시설 방역, 다중이용시설 방역 등 4개 사업에 투입될 예정이다.


공공근로, 지역 공동체 일자리사업은 3월부터 6월까지 시행되며, 지역 방역 일자리사업은 코로나19 긴급 방역강화를 위해 2월 중순부터 우선 진행된다.


참여대상은 신청일 현재 만 18세 이상 75세 미만이고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70% 이하(1인 가구는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이면서 재산이 4억 원 이하인 무안군민이다.


다만 사업 개시일 현재 실업급여 수급자, 타 일자리 중복 참여자 등은 신청이 제한된다.


군은 1월 20일 신청서 접수 마감 후 적격여부를 심사한 뒤 최종 참여자를 선발해 2월 10일 군 홈페이지에 최종결과를 공고할 예정이다.


조수정 미래성장과장은 “취약계층 주민들을 위한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방역을 강화하고 참여자들에게 근로의욕과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며“사업이 내실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신분증 등 관련 서류를 준비해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로 방문 신청을 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각 읍면사무소, 군청 미래성장과 일자리팀에 문의하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