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국악원 토요국악동화 '연희도깨비'의 공연 모습>
아이들의 주말을 설레게 할 국악극을 찾습니다
국립국악원이 아이들에게 이야기와 국악으로 구성된 극을 통해 국악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고자 2024 토요국악동화에 출연할 작품을 공모한다.
모집 대상 작품은 국립국악원 풍류사랑방 무대에서 공연이 가능한 작품으로 전통공연예술을 기반으로 하는 영・유아 또는 어린이 대상 국악극이다. 작품 선정에 있어 중요시하는 부분 중 하나는 음악이다. 작품에 사용된 음악이 기존 전통음악 활용하거나 국악적인 선율 및 장단으로 구성된 작품이 유리하다.
기존에 제작한 작품에 국악을 사용하지 않았더라도 작품의 수정 및 보완 계획을 통해, 또 신작 제작 계획서도 제출할 수 있다. 지원 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단체 또는 개인당 1개의 작품만 제출할 수 있다.
모두 10편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작품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매달 1작품씩 무대에 오른다. 심사 후에는 주최 측인 국립국악원과 작품 내용과 공연 일정에 대한 협의를 거쳐야 한다.
선정된 작품에 대한 지원 사항으로는 작품의 규모에 따라 회당 500~700만원의 출연료를 지급하며, 홍보 및 무대, 객석 등 공연 전반의 운영을 지원한다.
국립국악원 토요국악동화 공연은 2016년 3월에 시작하여 지난해까지 65개 작품이 248회 무대에 올랐다.
접수는 1월 25일(목)까지이며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국악원 누리집(www.gugak.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580-3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