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크라운해태와 함께하는 서울시민을 위한 '한가위 한음회’
오는 14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남산골한옥마을에서 2024 크라운해태와 함께하는 서울시민을 위한 한가위 한음회가 개최된다.
한가위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명절로, 가족과 이웃이 함께 모여 감사와 기쁨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다. 한가위의 풍요로운 정서를 가무악(歌舞樂) 공연과 다양한 체험부스 활동을 통해 세대 간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 서울시민들이 전통문화의 깊이를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서울 남산골한옥마을 곳곳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한국음악 공연 (▲개막식 길놀이 ▲이천살과 함께하는 우리 노래 한마당 ▲(사)국가무형유산 봉산탈춤 보존회 ▲연희마당 (사) 강릉농악 보존회 ▲한가위 청년 한음회 (서울예술대학교 추계예술대학교 동락연희단) ▲한가위 한음 명인전 ▲대동놀이의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다.
이어 한가위의 풍성함을 느낄 수 있는 (▲규방공예 ▲한가위 민속놀이 체험 ▲버나 사물놀이 체험 ▲봉산탈춤 체험 ▲미니 가야금 만들기 ▲ 비녀 만들기 ▲ 무료 캘리그라피 작품 써주기) 체험부스가 준비되어 있어 관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서울 남산골한옥마을을 많은 이들에게 알리고, 전통의 가치와 한국 문화의 아름다움을 다양한 세대와 하나 되어 나누며 소중한 추억을 공유하고자 한다.
한가위의 매력을 듬뿍 담은 이번 행사는 별도의 예약 없이 무료로 진행되며, 한가위의 깊이 있는 전통에 한국음악과 전통체험으로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